본문 바로가기
임신ㆍ출산/육아꿀팁

시기별 영유아검진 일정 (ft. 일정 알림받기)

by mirerooo 2021. 11. 13.

 

 

 

 

 

 

 

국가에서 전액 부담해주는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일정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0개월 (생후 14~35일) 검진은

올해(21년) 새로 추가되었다고 한다.

 

 

 

 

 

 

아기의 생일에 따른

시기별 검진일정을 확인/관리할 수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2가지 앱을 추천한다.

 

 

 

 

 

 

똑닥

 

 

다음의 메뉴로 접속하면

아기의 영유아 검진시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시기가 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건강보험 앱보다 추천하고 싶다.

(문진표도 작성 가능)

마이페이지 > 건강피드 > 영유아검진

 

 

 

 

 

 

 

 

 

 

 

 

 

다음의 메뉴로 접속하면

아기의 영유아 검진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In > 건강검진 > 자녀(영유아) 검진대상조회

 

 

 

 

 

 

 

참고로 나는 영유아검진을 뒤늦게 알아서

첫번째 검진은 생후 14~35일에 받아야하는데

10일정도 늦은 45일쯤 받았었다.

 

 

다행히 코로나로 인해 수검기간이 연장되었다고 한다.

위에 첨부한 건강보험 캡처 사진에서 보이는

연장된 검진기간 내 수검하면 된다고 한다.

 

 

정해진 기간 내 수검하지 못하면

별도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하니 유의하자.

 

 

 

 

 

 

영유아검진 병원 찾기 (ft. 건강보험 앱)

지난 포스팅에서는 시기별 영유아검진 일정을 알아보았다. 시기별 영유아검진 일정 (ft. 일정 알림받기) 국가에서 전액 부담해주는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일정은 다음과 같다. 참고로 0개월 (생

mirero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