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ㆍ출산/출산준비

[임신일기] 병원 첫 방문 후기

by mirerooo 2021. 3. 3.

 

 

 

 

 

 

임테기 2줄로 임신을 확인한 후

병원은 예정일로부터 2주 후에

가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너무 일찍 병원을 가봤자

초음파 검사를 해도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기 때문.

 

 

 

 

 

 

나는 2주까지는 기다리지 못하고

예정일로부터 10일정도 지난 후

병원을 방문했다.

 

 

 

 

 

떨리는 마음으로 처음 병원을 방문하면

마지막 생리예정일 등을 확인하고

바로 초음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첫 초음파 검사 결과,

작은 아기집과 난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 현재까지는 정상적인 임신이라는 것!

임신 5주차로 판명이 났다 :)

 

 

 

 

 

* 첫 초음파 사진은 

엄마에게 선물한 덕에 가지고 있지 않다 ㅋㅋ

 

 

 

 

 

 

 

초음파 검사 후

그토록 받고 싶던(?)

산모수첩과 임신확인서를 받았다 ㅠ.ㅠ

 

 

 

* 임신확인서
=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서

 

 

 

 

 

 

 

임테기 2줄 확인 후,

첫 병원 방문 후기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예정일 + 10일 후 첫 병원 방문, 
초음파 검사로 임신 5주차 판정,"
아기집 & 난황 확인 후
임신확인서/산모수첩 발급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