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ㆍ출산/출산준비

임신6주차 진료 후기 (ft. 심장소리, 임신초기검사)

by mirerooo 2021. 5. 5.

5주차에 난황을 정상 확인하고,

6주차에 병원을 다시 찾았다.

▼ 임테기 후 첫 병원 방문한 후기 확인 ▼

 

[임신일기] 병원 첫 방문 후기

임테기 2줄로 임신을 확인한 후 병원은 예정일로부터 2주 후에 가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너무 일찍 병원을 가봤자 초음파 검사를 해도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기 때문. 나는 2주까지는 기다리지

mirerooo.tistory.com

정상 임신을 확인하고

임신확인서도 받았지만 왠지 떨리는 마음.

 

 

 

 

 

6주차 병원 방문 시

다음과 같은 진료를 받았다.

 

① 초음파 검사

(아기집/난황 크기 및 최초 심장소리 확인)

 

② 임신초기 소변/혈액 검사

 

 

 

 

 

 

 

 

 

 

 

[ 임신 6주차 진료 #1. 초음파 확인 (심장소리) ]

 

다행히도 아기의 심장소리를

정상적으로 확인했다!

 

 

 

 

임신6주차 진료 후기 (ft. 심장소리, 임신초기검사)

5주차에 난황을 정상 확인하고, 6주차에 병원을 다시 찾았다. ▼ 임테기 후 첫 병원 방문한 후기 확인 ▼ ...

blog.naver.com

#임신6주차심장소리

#임신6주차난황

#임신6주차초음파

 

 

 

 

 

 

 

그리고 이렇게

초음파 사진도 출력해주셨다.

 

 

 

 

[ 임신 6주차 진료 #2. 혈액/소변 검사 ]

 

 

 

 

 

임신초기검사는 보건소에서 받을 경우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들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보건소내 모든 검사가 중단되어

어쩔 수 없이 산부인과에서 받았다.

(초음파비용 외 검사비 약 9만원)

소변 검사

당뇨/단백뇨 검사

- 병원에서 주는 용기에 소변을 담아 배출

- 첫 소변은 조금 버리고 그 후에 나오는 소변 채취

혈액 임신호르몬 검사

혈액검사를 통해 

풍진항체 및 B형간염 항체여부,

갑상선 호르몬 (유산 확률 관련),

빈혈여부, 비타민D 수치 등을 검사

- 일반적인 혈액 채취 검사

 

 

임신초기검사 결과는

2주 후인

8주차 병원 방문 시 확인 가능하다고 하셨다.

- 임신 6주차 초음파 후기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