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여행꿀팁

[항공마일리지]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오류 해결방법

by mirerooo 2019. 8. 16.

 

 

 

 

 

지난 글에서 소개했듯이

에어차이나 등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마일리지는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적립할 수 있다.

 

 

 

에어차이나 (중국국제항공) 마일리지 온라인 적립방법

★ 준비물: 체크인 후 받은 실물 탑승권의 사진 ★ 적립조건: 탑승일로부터 8일 후 ~ 1년 이내 적립 가능 1.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적립페이지 바로 이동) 아시아나항공 fl..

mirerooo.tistory.com

 

 

 

 

 

그런데 출/도착 공항을 잘못 적거나

날짜를 잘못 적어 신청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정보를 입력하고 재신청해도

마일리지가 제대로 적립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한 번에 제대로 정보를 입력했다면

이런 문제가 없었겠지만... =_=

다소 귀찮긴 했지만 어떻게 해결했고

결국 마일리지를 정상 적립받았는지를

간단히 공유하고자 한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꽤 간단하다.)

 

 

 

 

 

 

 

 

1. 홈페이지 접속

 

먼저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서

1:1 문의사항을 남기는 곳으로 접속한다.

(▼ 아래 링크 클릭)

 

 

 

고객의 말씀│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언제나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문의, 제언, 칭송, 불편사항을 남겨주세요.

flyasiana.com

 

 

 

 

 

2. 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접속 후 '글 작성하기'를 클릭하고

로그인하면 개인정보 이용 동의 페이지로 넘어간다. 

동의한 후 문의사항 입력 페이지로 이동한다.

 

 

 

 

 

 

 

 

 

 

3.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는 항공권 정보 입력

(실제 탑승권 사진 첨부 포함)

 

뭔가 입력해야하는 칸이 많아 보여서 

'헉'소리가 날 수 도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한다.

'문의' - '아시아나클럽' - '아시아나클럽기타'를 선택하고,

아시아나 항공인 경우는 '아시아나 항공' 메뉴에,

에어차이나처럼 타 항공인 경우는 '연결항공사/타항공사' 메뉴에

탑승일 등 항공권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내용 작성란에는

아래와 같이 누락마일리지 신청 시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 간단히 적어 보냈다.

첨부파일로 실제 탑승권을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문의사항을 접수한지

이틀만에 아시아나 항공으로부터 

마일리지 적립이 정상 처리되었다는 회신을 받았다.

온라인으로는 처리할 수 없다거나

추가 정보를 요구하진 않으려나 걱정했는데

너무 손쉽게 해결이 되었다.

 

 

 

 

 

-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오류 해결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