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ㆍ출산/출산준비

임신 8주차 진료 후기

by mirerooo 2021. 5. 20.

지난 포스팅에서

임신 6주차 때 처음 심장소리를 들었던

경험을 소개했었다.

▼ 임신 6주차 진료 후기 확인 ▼

 

임신6주차 진료 후기 (ft. 심장소리, 임신초기검사)

5주차에 난황을 정상 확인하고, 6주차에 병원을 다시 찾았다. ▼ 임테기 후 첫 병원 방문한 후기 확인 ▼ ...

blog.naver.com

임신 8주차 병원 방문 시에는

다음과 같은 진료를 받았다.

① 임신초기검사(소변/혈액) 확인

② 머리~엉덩이 크기 확인

다행히 2주 전에 받은

임신초기검사는 '정상'으로 확인 받았다.

혈액검사를 통해

풍진항체 및 B형간염 항체보유여부,

갑상선 호르몬 및 비타민D 수치,

빈혈여부 등을 확인하는 검사다.

나의 경우,

임신준비를 시작하면서

보건소에서 항체 검사를 했었는데,

풍진항체는 보유하고 있었고 (엄마 땡큐!)

A형, B형간염 항체가 없어서

예방접종을 위해 주기적으로 보건소를 갔었다.

특히 B형간염 항체는

일정 주기를 가지고

3회 접종을 해주어야

항체가 생기기 때문 ㅠㅠ

그 때는 정말 귀찮았는데

미리 준비해두길 참 잘했다.

이번에 초음파 검사에서도

감사하게도

우렁찬 심장소리를 확인하고 -

※ 초음파 동영상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임신 8주차 진료 후기

지난 포스팅에서 임신 6주차 때 처음 심장소리를 들었던 경험을 소개했었다. ▼ 임신 6주차 진료 후기 확인...

blog.naver.com

 

 

 

 

2주 전에는 난황이 약간 커진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조금 다른 모습!

4mm 였던 아기가

1.85 cm 가 되었다 ㅎㅎ

 

현재까지

나도 아가도 모두 건강하다는 소식에

안심하고 귀가.

2주 후인

10주차 병원 재방문 예정 :)

 

 

 

 

 

 

 

 

▼ 임신 10주차 진료 후기 확인 ▼

 

임신 10주차 진료 후기

​ ​ ​ ​ ​ ​ ​ 지난 포스팅에서 임신 8주차 진료 때 머리~엉덩이까지의 길이를 확인하고 임신초기검사(혈액/소변)을 했던 경험을 공유했었다. ​ 임신 8주차 진료 후기 ​ ​ ​ ​ ​ ​

mirerooo.tistory.com

 

댓글